Huobi Labs와 함께하는 블록체인 트랙 회사들을 소개합니다

다음 글은 500스타트업의 미국 본사 웹사이트에 게재된 글을 번역한 것 입니다. 원본은 여기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Huobi Labs는? Huobi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하나로 일 거래량이 약 1조 USD에 이른다. 2013년에 설립되었으며 130개 이상의 국가에 있는 수 백만 명의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싱가포르, 홍콩, 한국, 일본 등 각지에 지사를 두고 있다. Huobi Labs는 2017년에 Huobi가 설립한 블록체인 전문 인큐베이터이다. 500스타트업 블록체인 팀과 Huobi Labs은 500의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새롭게 합류한 블록체인 회사 3곳을 선정했다. “지난 달에 500스타트업 블록체인트랙 프로그램 공고를 낸 이후, 우리는 수 백 건의 훌륭한 지원서들을 받았다.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회사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사실에 놀랐고, 이 들이 만들어 나갈 블록체인 생태계가 매우 기대된다”고 500스타트업의 Edith Yeung 파트너가 말했다. 처음으로 운영되는 블록체인트랙인 만큼, 소수의 회사들에만 집중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 프로그램의 목표는 블록체인 커뮤니티 형성, GTM (Go-to-market) 전략 세우기, 기업 제휴, 그리고 블록체인 생태계 내의 멘토들과 네트워크 쌓기 같은 주요 영역에 집중하면서 각 회사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는 것이다.

500스타트업의 블록체인 트랙 회사 및 팀들을 소개합니다.

  • 솔라나 (Solana) – Anatoly Yakovenko, Greg Fitzgerald, Eric Williams, Alan Yu, 그리고 Raj Gokal (각각 전 퀄컴, 구글, CERN, 드롭박스 출신)이 공동으로 창업한 회사이다. 솔라나는 고성능 블록체인 시스템으로 Proof of History라는 1GB 네트워크 상에서 데이터 분할 없이 초당 70만 건 이상의 거래량을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합의 메커니즘에 기반한다.
  • 리브라 크레딧 (Libra Credit) – Lu Hua와 Dan Schatt (전 페이팔 임원 출신들)이 공동으로 창업하였다. 리브라 크레딧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나 신용대출을 가능하게 하는 탈중앙화 대출 시스템이다. 리브라 크레딧은 가상화폐 및 암호화 자산을 담보로 잡고 낮은 이율로 신용화폐나 스테이블 코인 (stablecoin)을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메타디움 (Metadium) – Ryan Uhr, Jeffrey Song and Richard Yun (전 Cisco, Samsung, 그리고 Coinplug 출신)이 공동 창업하였다. 메타디움은 탈중앙화 인증 및 신원확인 플랫폼으로, 온라인 신원 확인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들이 고객과 소통하는 연결망을 구축해준다. 고객사로는 현대카드와 KB카드(개인 신원), 한국정보화진흥원과 SK텔레콤(IoT), 그리고 효성 갤럭시아 커뮤니케이션즈(콘텐츠 저작권)가 있다.
500스타트업 블록체인 트랙에 관하여 500스타트업은 Huobi Labs와 협력을 통해 블록체인트랙을 새롭게 준비했다. Huobi Labs의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활용해서 회사들이 성장하는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블록체인트랙에 참여한 회사들은 펀드레이징, 백서 작성, GTM(go-to-market)전략, 그리고 커뮤니티 형성과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걸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