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 SERIES A PROGRAM

500포트폴리오 회사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인하우스 그로스마케팅 프로그램입니다.

최혁재 대표
스푼라디오, Batch 1

일처리 방식도 빨리지고, 프로그램 전후를 비교해서 매출도 50%정도 오르다 보니 멤버들의 자신감도 높아졌습니다. '지금 여기에서 얼마큼 더 성장하면 그다음 단계의 펀드레이징이 가능하겠구나'라는 계획도 생겼어요. 이런 긍정적인 팀 분위기 때문에 프로그램 참가 비용의 값어치를 충분히 얻었다고 생각해요.

이재성 대표
코멘토, Batch 2

시리즈A프로그램을 통해 코멘토는 비로소 회사다운 회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두 달 사이에 채용 지원율은 10% 미만에서 50% 이상으로 오르는 성과를 얻으며 제품 개선뿐만 아니라 사업적 방향성과 목표까지 더욱 확대되었습니다.

PROGRAM BENEFITS

  커뮤니티

초기 단계의 회사를 키우다 보면 생각보다 외롭고 지치는 순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다른 회사 대표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하며 서로의 고민 상담 및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프로그램 내의 커뮤니티 형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멘토링

시리즈A프로그램을 졸업한 회사의 창업가들, 멘토들 그리고 투자자들로 구성된 탄탄한 500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500 글로벌 네트워크에는 5,000명 이상의 창업가 및 200명 이상의 멘토들이 속해있습니다.

  커리큘럼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최적화, 인사 조직 등 초기 단계의 회사 성장에 필요한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실전 트레이닝

이미 회사의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실험들을 직접 실행해 본 경험이 풍부한 멘토들과 같이 일합니다.

멘토들과 실무를 함께 진행하면서 새로운 툴 혹은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때 흔히 겪는 시행착오를 줄이면서 효율적으로 일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500스타트업의 방대한 네트워크를 통해 초기 단계 스타트업들이 외부 기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고객층을 타깃 하거나 해외 시장을 공략하려는 스타트업들 모두 500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크게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투자

성장 메트릭을 개선하며 다음 단계 투자자들을 만나는데 더욱 유리해집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마무리인 인베스터데이(Investor Day)를 준비하면서 회사 피칭 트레이닝 기회는 물론 다른 투자자들과 네트워킹 하는 자리도 마련해 드립니다.

PROGRAM STRUCTURE

Part 1
(Week 1~4)
Analytics & Advertising Audits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데이터를 트래킹 하는 툴 및 코드들이 정확하게 세팅되었는지 점검하고, 새롭게 측정해야 하는 데이터가 있다면 추가 작업에 들어갑니다.

Part 2
(Week 2~8)
Marketing & Product Optimization & Experiments

먼저 프로그램 KPI 및 목표 설정합니다. 그 뒤 유저를 이해하기 위한 유저 리서치 및 제품의 강점 및 셀링 포인트를 정리하고, 마케팅(유료 광고 채널, 이메일 마케팅, 리마케팅 등) 과 프로덕트 개선에 관련된 다양한 실험들을 멘토와 직접 진행합니다.

Part 3
(Week 8~10)
Iteration & Investor Day

멘토와 프로그램에서 여태까지 다룬 내용들을 토대로 향후 나아갈 방향을 정리합니다. 또한 프로그램의 마지막인 인베스터데이를 위해 피칭 연습을 진행합니다.

PROGRAM MENTORS

Shinyoung Park

창업 및 회사의 어드바이저로 활동했고, 모바일 게임을 키워서 100MM 유저 도달은 물론 소설/교육 앱을 성장시켜서 250MM 매출을 기록한 경험을 갖고 있다. 2009년에 Facebook Fund에서 투자받았고, 2010년에는 Fast Company가 꼽은 테크 부문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여성 중 한 명으로 꼽혔다. 현재는 Positive Intelligence Inc에서 경영진 코칭에 관한 앱 및 콘텐츠 개발을 맡고 있다

Emilian Vasi

500스타트업의 그로스 해커. 지난 7년 간 50개 이상의 회사들과 함께 일하며, 그 들의 구글, 유투브, 빙(Bing),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 광고 운영에 도움을 제공했다. 스타트업 멘토링을 통해 초기 단계 회사들의 디지털 마케팅을 밑바닥 부터 이끈 경험을 가지고 있다.

Derek Ooi

500스타트업의 리드 아날리틱스 멘토로서 약 4년간 데이터 분석에 관한 일을 했다. 40개 이상의 백엔드 플랫폼 및 웹사이트 분석을 맡으며, 구글 아날리틱스 및 구글 태그 매니저 같은 분석 툴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 회사들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데이터 수집이 필요한 영역을 집어내고, 이를 기반으로 기존의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이 회사의 비즈니스 확장에 유용하게 사용되는데 기여한다.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프로그램을 졸업한 회사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스토리를 들어보세요